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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

자주 묻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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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.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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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교육비 증빙은 어떻게 하나요?(세금계산서 대체)
   교육비 증빙은 결제방법에 따라 현금영수증 또는 매출전표로 증빙하실 수 있습니다.
 
   ► 신용카드(또는 법인카드)로 교육비를 결제한 경우 : 매출전표
     ① 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결제내역 최종확인창(아래 사진)이 생성되오니, 신청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     ② 다음 화면 내 '이메일' 항목에 매출전표를 받고자 하는 메일 확인(필요시 변경입력)하셔야 합니다
     ③ 결제 완료후, 입력한 메일로 매출전표가 발송됩니다.
     
 
   ► 가상계좌로 교육비를 입금한 경우 : 현금영수증
     ① 결제 단계에서 은행선택 및 송금자명을 입력하실 수 있는 화면이 생성됩니다.
     ② '현금영수증 발행' 항목을 필수로 기입하셔야 합니다
     ③-1 회사증빙용을 원하시면 지출증빙용을 클릭하신후,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(세금계산서 대체)
     ③-2 소득공제용이 필요하신 경우 소득공제용을 클릭하신후,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     ④~⑤ 최종 내역 확인 후, 현금영수증을 받고자 하는 메일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     ⑥ 입금내역 확인후, 입력한 메일로 현금영수증이 발송됩니다.
       
   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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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교육 동영상 시청을 완료했는데 수강률이 오르지 않아요.
교육시청을 완료하셨는데 수강률이 오르지 않는 문제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.
 
1. 교육수강중인지 확인하는 팝업창을 일정시간 방치한 경우
 ► 법정교육의 경우, 교육을 제대로 수강중이신지 확인하는 팝업창이 나타납니다.
     확인팝업이 생성된 이후, 오랜시간 방치하신 이후라면 일정시간 경과로 인해 자동 로그아웃됩니다.
     이러한 경우, 재 로그인 하신후 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.
 
2. 장시간 사이트 이용이 없으신 경우(예: 장시간 교육동영상의 정지상태를 유지한 경우)
 ► 장시간 사이트이용이 없으시면 세션만료로 인해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.
     따라서 재 로그인 하신후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 
3. 사용하는 인터넷브라우저의 버전 문제인 경우
 ►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버전 및 사양이 낮은 경우, 본 사이트와 호환성이 떨어집니다.
     따라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및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 ► 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, 다른 브라우저보다 호환성이 더 하락합니다. 
     따라서 크롬브라우저(Chrome)의 사용을 권장합니다.
 
4. 1~3번의 경우가 아니신 경우, 협회 기술지원팀(02-2680-7044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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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법정교육] 교육수수료에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나요?
법정교육의 교육수수료(22,500원)는 면세입니다.
따라서 부가가치세는 미발생됩니다.
 
• 신용카드 매출전표, 현금영수증의 부가가치세는 미표기(혹은 0원 표기)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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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수료증을 재발급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나요?
[폐기물처리담당자 법정교육]
수료증의 재발급은 교육 이수 시기에 따라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 
 
1. 폐기물협회 교육사이트를 통한 교육 이수
  : 홈페이지 접속 - 로그인 - 마이페이지 - 나의 수강 현황 에서 수료증 출력
 
2. 과거 교육 이수자(2021년 이전)
  : 협회 기술지원팀 02-2680-7041, 7044번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 
 
[공무원 교육]
수료증의 재발급은
1. 폐기물협회 교육사이트를 통한 교육 이수
  : 홈페이지 접속 - 로그인 - 마이페이지 - 나의 수강 현황 에서 수료증 출력
 
2. 별도의 공문형태의 문서가 필요한 경우 협회 사무실(02-2680-7041, 7044)로 연락부탁드립니다.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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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 수료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[폐기물처리담당자 법정교육]
 
► 법정교육의 수료기준
: (2021년 기준) 수강기간동안 5개의 교과목 중 4개 이상의 교과목을 수강완료하였을 경우 수료로 인정합니다. 
 
: (2022년 기준) 수강기간동안 6개의 교과목 중 4개 이상의 교과목을 수강완료하였을 경우 수료로 인정합니다. 
    ※ 수강기간 : 교육 신청 및 결제 후 한달이내
 
 
► 수료증 발급
 홈페이지 접속 - 로그인 - 마이페이지 - 나의수강 현황 에서 직접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.
 단, 수료증은 수료기준 달성시 버튼이 활성화되어 출력가능한 상태로 전환됩니다.
 
[지자체 공무원 자원순환 직무교육]
 
► 공무원교육의 수료기준
: (2022년 기준) 
  1. 자원순환 직무교육 입문과정(6과목 중 5개이상 이수 시 수료)
  2. 자원순환 직무교육 심화과정(7과목 중 6개이상 이수 시 수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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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교육에 대한 입금 및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► 법정교육및 공무원교육의 교육수수료는 22,500원 으로 교육수수료 납부방법은 카드결제 및 가상계좌 이체로 진행됩니다. 
 
► 결제시 유의사항
    1. 카드결제 및 가상계좌 발급은 교육신청 절차 내에서 가능합니다.(사전입금 불가)
    2. 가상계좌 입금은 교육신청 후 5일 이내 입금하여야 하며, 입금기한 내 미입금시 교육신청은 자동취소됩니다. 
 
► 환불시 유의사항
    1. 환불은 신청 및 결제이후, 교육시작을 하기전에만 가능합니다.
    2. 수강기간(교육신청 및 결제 후 한달이내) 내 수강하지 않을 경우 미수료 처리되며, 교육기간 연장 및 수수료 환불은 불가합니다. 
    3. 환불규정에 따라 교육수료일 이후 취소(환불) 및 연기는 불가능합니다.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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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통]교육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한국폐기물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교육과 집합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 
 
회원가입은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인증 후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. 
 
신청기간은 365일, 24시간 언제나 가능하며 수강기간은 신청일로부터 1개월이내 입니다. 
 
수강기간 동안 교육 이수를 못할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. 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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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법정교육] 대상자는 누구인가요?
► 폐기물을 배출하는 사업장, 폐기물처리업체, 폐기물처리신고자,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운영자
    폐기물관리법 제 35조에 따라 폐기물처리담당자 법정교육을 받아야 합니다. 
 
► 법정교육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50조와 제 51조에 따라 실시하고 있으며
    교육대상, 교육과정 및 교육 주기에 대해서는 본 홈페이지 교육안내_법정교육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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